2-3년에 한 번씩 세팅하니, 매번 이상하게 헛발질을 많이 하는지라 정리한다.
(난 왜 코딩보다 세팅이 어렵지... 누가 세팅 좀 대신 해줘, 제발)
1. 소스트리를 설치한다.
2. github 로그인 후 settings > (최하단의) Developer Settings > Personal access tokens > Tokens(classic)을 선택한다.
3. 아래와 같이 이름, 사용기한, repo를 선택 후 Generate token 버튼을 클릭한다.
4. 생성된 토큰을 복사한다(이 페이지를 벗어나면 다시 확인이 불가하다).
5. 소스트리로 돌아와 상단 메뉴바에서 도구 > 옵션을 선택한다.
6. 인증 > 추가를 선택한다.
7. 아래와 같이 github, personal access token으로 변경 후 새로고침을 클릭한다.
8. 사용자 이름에는 GitHub 아이디를, 암호에는 위에서 생성한 token을 붙여 넣기 한다.
9. 다시 상단 메뉴바에서 도구 > SSH Key 생성 또는 불러오기를 클릭한다.
10. 별도 설정 없이 Generate를 클릭한다(하단 Type of key of generate가 RSA로 안 되어있다면 RSA로 변경)
11. OpenSSH key로 export 한다(하단의 Save private key를 클릭하여 생성하면 인증실패 오류가 발생).
12. 상단 Key 영역에 생성된 코드를 전체 복사한다.
13. 도구 > 옵션 > 일반 > SSH 클라인트 설정에서 export 한 ssh파일을 가져오고, SSH 클라이언트는 OpenSSH로 변경 후 확인버튼을 누른다.
14. 다시 GitHub > Settings > SSH and GPG keys로 들어가 New SSH Key 버튼을 클릭한다.
15. 이름과 복사한 코드를 key에 삽입 후 Add SSH key 버튼을 클릭한다.
16. GitHub에서 Private 레파지토리로 이동하여 SSH url을 복사한다.
17. 소스트리 클론에서 해당 SSH URL을 입력하면 정말 끝이다.
'github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ithub에 일부 올리고 싶지 않을 때엔 .gitignore (0) | 2024.11.01 |
---|
댓글